반응형
안녕하세요, 엄마표 영어 쿠도스입니다 :)
"하루 15단어씩 공부하면 영어 실력이 향상될까요?"라는 질문,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죠?
저도 두 아이를 키우면서 겪었던 고민입니다.
아이들에게 효과적인 영어 학습법을 알려주고 싶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은지 고민이 많았죠.
오늘은 제가 직접 경험하고 느낀 내용을 바탕으로, 하루 15단어 영어 공부의 효과와 함께, 실전에 활용 가능한 효과적인 학습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하루 15단어, 과연 충분할까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하루 15단어만으로는 영어 실력을 크게 향상시키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고,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사용한다면 충분히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 단어 기초 다지기: 하루 15단어씩 꾸준히 공부하면, 기본적인 어휘량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영문 독해, 듣기, 말하기 등 모든 영어 활동의 토대가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 꾸준함 유지: 매일 조금씩이라도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라도 공부를 하지 않으면 곧 지식이 흐릿해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 자신감 향상: 꾸준히 공부하면서 단어를 익히면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영어 학습을 지속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하루 15단어, 효과적인 학습 방법
단순히 15개의 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다양한 학습 방법을 활용하면 훨씬 더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주제별 학습: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와 관련된 단어를 먼저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흥미를 느끼면서 학습하면 훨씬 더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을 좋아한다면 여행 관련 단어, 요리를 좋아한다면 요리 관련 단어부터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 시각적 학습: 단어 카드, 플래시 카드, 마인드맵 등을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단어를 기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청각적 학습: 단어 발음 MP3를 듣거나, 영어 노래를 들으며 단어를 익히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실생활 활용: 익힌 단어를 문장으로 만들고, 실제 대화에서 사용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복 학습: 단어는 꾸준히 반복해서 익혀야 합니다. 하루에 15단어라도 매일 반복해서 학습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3. 엄마표 효과적인 학습 팁
- 아이와 함께 공부하기: 아이와 함께 영어 공부를 하면 더욱 즐겁고 효과적입니다. 서로 단어를 퀴즈로 맞추거나, 게임을 하면서 익힐 수 있습니다.
- 일상생활에 영어 활용하기: 가족끼리 영어로 대화하거나, 영어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등 일상생활에 영어를 자연스럽게 활용하면 아이들의 영어 흥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 아이가 실수를 해도 꾸준히 격려하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마무리
하루 15단어 영어 공부는 꾸준함과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외우는 것보다, 다양한 학습 방법을 활용하고, 아이와 함께 즐겁게 공부하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두 아이에게 엄마표 영어를 가르치면서, 꾸준함과 즐거움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이들이 영어를 싫어하지 않도록, 놀이와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에 익숙해지도록 했습니다.
여러분도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엄마표 영어 학습법을 찾아보세요.
함께 즐기며 배우는 엄마표 영어, 최고입니다!
- 모든 아이들이 다르기 때문에, 아이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궁금한 점이나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함께 응원합니다!
반응형
'영어는 즐겁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숏폼 영상 제작 가이드, 쉽고 빠르게! (0) | 2024.05.07 |
---|---|
어린이날 영어카드 쉽게 만들기 (영어 문구+무료 도안) (0) | 2024.05.02 |
재미있는 영어 게임 7가지! 지루함 없는 즐거운 영어 공부 (0) | 2024.04.26 |
영어 공부, AI로 더욱 더 효과적으로 (0) | 2024.03.08 |
유초등 영어 코스북 스플래시! <Splash! 1 & 2> (0) | 2024.03.07 |